꿈해몽 태몽 길몽 흉몽 정보

반응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란?

예전 스카이라이프나 OCN을 즐겨보았다면 요즘은 넷플릭스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의 OTT 엔터테인먼트 OTT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멀티미디어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넷플릭스'의 유래는 인터넷과 영화를 더하여 인터넷(net)+영화(flicks)로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는 인터넷 트래픽의 3분의 1을 넷플릭스가 사용하고 있다고 CNN에서 보도할 정도로 정말이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방송 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네요.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붐을 일으켰다 해도 과언이 아니며 2009년부터 기록한 수익률은 무려 4,900%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결론부터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인 드로이드의 경우 앱에서 더보기 - 계정 - 시청기록으로 진입해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IOS의 경우에는 조금 번거로운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넷플릭스 시청 기록의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종류별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안드로이드 모바일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안드로이드를 이용해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방법은 전용 앱을 이용하는 방법과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시청한 기록은 모두 삭제가 가능한데요. 메뉴 안에서 더보기를 클릭하여 계정관리 메뉴를 찾아 줍시다. 이 계정관리 메뉴에서 해당 프로필의 상세 메뉴를 클릭한 후에 계정관리로 진입해 줍니다. 계정관리로 진입하셨다면 수정하고 싶은 프로필에서 시청기록 수정을 눌러 주시면 해당 프로필의 시청 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브라우저 역시 같은 방법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 iOS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ios의 경우 앞에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전용 앱에서의 계정관리가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같은 방식으로 계정 설정에 진입하게 되면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해서 진행을 하라는 내용의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ios의 경우 앱에서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하며,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에 접속하여 안드로이드와 같은 방식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 데스크탑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데스크톱을 이용해서 자신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원하시면 일단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본인의 프로필중 아동용 계정이 아닌 프로필을 클릭하여 진입해 줍니다. 아동용 계정이 아닌 프로필로 이동하는 이유는 아동용 계정의 경우 계정관리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아동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계정관리로 들어가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 보면 "프로필과 자녀보호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원하는 피로 필의 계정 추가 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메뉴로 진입하면 각각의 계정에 대한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 그중 '시청 기록' 메뉴를 찾아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필의 시청 기록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시 청기 록을 확인 함은 물론 영상의 시청 날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각 영상의 원모 양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의 시청 기록을 지울 수 있게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넷플릭스 시청기록 모두 삭제하기

기기와 상관없이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할때에는 계정 설정 접근이 필요합니다. 시청 기록 메뉴에서 하단의 "해당 프로필의 모든 시청 기록 한꺼번에 삭제하기"를 이용하면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하며, 이 작업은 되돌릴 수 없으므로 신중히 판단하셔야 합니다. 또한 변경 사항은 24시간 이내에 반영되고 이 콘텐츠들은 다시 재생하지 않는 이상 콘텐츠 추천에 이용되지 않으며,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삭제 방법과 구글 플레이 기기 호환 정보, 구글 게임 데이터 삭제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유의하시고 건강 관리 잘하세요 :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