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기가 지니 공장초기화 설정 방법 알아보기
기가 지니란?
인공지능 스피커로써 kt에서 개발한 스마트 스피커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음성 명령을 하기 위해서는 '지니 야'라고 스피커에 말해야 하며 스피커가 '네, 부르셨어요?'라는 답변과 함께 기기 앞면 흰색 LED가 켜지면 명령을 내리면 됩니다. 현재 기가 지니 호출 어는 '기가 지니', '지니 야', '친구야', '자기야' 등으로 불러집니다.
# 기가지니 사양
모델명 : CT1101
색상 : 차콜 그레이/네이비블루/와인레드/스톤 화이트
크기 : 122 x 125 x 167 (W/L/H)
무게 : 950g
블루투스 : 4.1
스피커 : Harman/Kardon
기가 지니의 공장 초기화를 비롯해 전체 초기화를 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시스템 설정에서 '전체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외관 버튼을 클릭하는 것과 결과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공장초기화를 위해서는 먼저 지니 2 리모컨으로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고,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 카테고리로 이동해 줍니다.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에 '설정' 문구가 표시되어 있어서 찾아보시기 쉽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크게 채널/VOD와 자녀안심 설정, 시스템 설정 등으로 구분되며, 이 중에서 시스템 설정을 선택하신 후 '전체 초기화' 항목을 차례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가 지니는 공장초기화나 전체 초기화를 진행할 시에 기존 사용자가 설정했던 화면의 비율이나 자동 전원 옵션, 해상도, 사운드 설정 등을 포함한 모든 시스템 설정과 채널 설정이 제품을 처음 구매했을 상태로 돌아가므로 다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기가 지니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인터넷 통신 상태가 정상적인지 확인한 후에 진행해 주도록 합시다.
기가 지니 공장초기화 두 번째 방법은 기가 지니의 외관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조작이 간편하므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가 지니 본체의 하단 부분을 보시면 공장초기화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 그리고 전원 버튼 3가지를 보실 수 있는데, 이중 가운데에 쏙 들어가 있는 기가 지니 공장초기화 버튼을 길게 3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기가 지니가 공장 초기 상태로 진입하게 되며 초기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기가 지니 공장 초기화 진행 시에는 기가 지니 LTE2 기기 인증 해제는 물론이고 설정 항목과 단말기 정보다 모두 초기화되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기가 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라는 멘트가 나온다면 공장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단계이며, 데이터 혹은 WIFI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가 원활하지 안ㅇ르 경우에는 기가 지니 공장초기화나 전체 초기화의 진행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인터넷 연결 상태를 체크해 줍니다.
기가 지니는 신호가 낮은 지역에서 오랜 시간 사용하거나 볼륨을 높게 설정하여 음악을 오랜 시간 재상 하게 되면 배터리 사용량이 많아져서 기기에서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으로 이불이나 소파 위에 두고 사용할 때에도 발열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보관 위치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으며 보온 소재의 위에 두고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은 피해 주도록 합니다.
기가 지니의 버튼이 먹히지 않거나 켜지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 버튼을 10초 정도 길게 누르고 계신다면 기기를 재시작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부족으로 인해 켜지지 않을 때도 있으므로 우선 USB 연결을 통한 충전 후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