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타운베이비 뜻 알아보기
다운타운 베이비는 힙합 가수 블루가 발표한 곡이 인기를 끌면서 유명해진 단어입니다. 한국에서는 이효리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불러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다운타운 베이비를 직역해보면 "시내 도심의 아기" 정도로 해석이 간으하지만 이는 단어 그대로의 의미이고 알고 보면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운타운은 도시 발전의 중심인 상업 지역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시내 도심지를 뜻하고, 베이비는 보통 아기를 뜻하지만, 연인 사이의 애칭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운타운 베이비는 "시내 도심 아기"로 직역이 가능하고 시내 도심지에 사는 사랑스러운 연인을 지칭하는 용어로 표현됩니다.
실제로 블루의 첫 미니앨범에서 "다운타운 베이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서 겪었던 연애담을 그린 힙합 장르 노래로서 중독성이 강하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곡입니다. 한국에서는 이효리가 이 곡을 따라 부르면서 멜론 등의 음원 차트에 인기 검색어로 오르게 되었고 이후에는 차트인까지 성공하게 되면서 유행세를 탔습니다.
원곡자인 블루는 자신의 SNS에 음원 차트를 캡처하여 올리면서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 라며 놀라워하기도 했습니다. 힙합가수 블루는 미국 LA에서 주로 활동하는 한국인 래퍼로서 루키 래퍼들이 소속된 매킷 레인의 멤버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랩 스타일에 자기 색깔이 강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훅을 뽑아내는 솜씨가 최고라는 평을 받습니다. 훅이란 힙합이나 랩 장르에서 벌스 다음으로 나오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말합니다. 훅은 벌스와 달리 같은 가사가 계속 반복되는 것이 특징인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반복되는 음악을 기억할 때 대부분 훅 부분을 기억하고, 힙합에서 라이브 공연에 래퍼가 잠깐 쉬어가는 부분으로 사용됩니다.
라이브 공연에서는 래퍼가 벌스 부분은 직접 부르고 훅 부분은 AR로 틀기도 하는데, 럽퍼는 화음만 넣어주거나 립싱크를 하기도 합니다.